본문 바로가기

깍두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다섯 가지

탈모를 겪는 사람들을 보면 보통 사람들에 비해 대부분 얇은 머리카락을 갖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두피가 휑하니 들여다보이기도 하고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 비가 오거나 조금이라도 습하거나 잠깐동안 누워있어도 머리가 눌리고 가라앉습니다.




그래서 숱이 없어보이기도 하고 이러다가 탈모가 진행되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함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아직 탈모가 발생한 것은 아니라서 모발이식이나 약을 쓰기는 애매합니다. 이럴 때는 일상생활 속에서 머리카락을 굵게 만드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은 모근에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만약에 모근이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혈관 안에 노폐물이 많으면 각종 영양소가 이동을 할 수 없게 되고, 결국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근을 건강하게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머리카락을 감고 나서 헤어 드라이기로 완전하게 건조를 시킨 후에 빗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세 번 정도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하는 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해서 전체적으로 천천히 살살 눌러주면 됩니다. 이러한 마사지를 통해 머리의 혈액이 순환하는 것을 원활히 하고 결과적으로 모근에 힘을 싣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무리하거나 자주 하게 되면 피지가 나오는 양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근을 튼튼히 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반신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쪽에 열이 많이 모이면 모근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신욕을 통해 머리에 모여 있는 열을 아래쪽으로 내리는 것도 모근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매번 반신욕을 하는 것이 번거로워 힘들다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발만 담그는 족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근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과 더불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식이요법이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많이 찾을 수는 없지만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비타민b 그리고 비타민 b가 풍부하기 때문에 먹으면 이롭겠습니다. 두 번째는 해조류입니다. 




다시마, 김, 미역 등의 해조류에는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는 요오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혈액이 도는 것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챙겨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세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에이, 비뿐만 아니라 비오틴이라는 물질도 많이 들어있어 비듬이나 각질을 없애는 것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머리카락의 윤기와 탄력을 유지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