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깍두기

폐경기 생리증상 통증

여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난소가 퇴행하고 여성호르몬이 나오는 양이 뚜렷이 드러날 정도로 줄어들어 결국에는 아이를 가질 수 없는 폐경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제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폐경기 생리증상으로 하는 기간이 줄어들고 배출되는 양 또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폐경기 생리증상이 오히려 기간이 늘어날 수도 있고 배출되는 양도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기간에 나타나는 증상들과는 관계없이 다른 질환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히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폐경기 생리증상은 이전하고는 달리 하는 기간이 변하게 되고 배출되는 양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이것은 폐경기에 접어들기 바로 직전 시기에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여성 호르몬이 불규칙적으로 나오는 상황이 발생하여 자궁내막이 규칙적이지 않게 성장하므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발생하는 폐경기 생리증상은 호르몬과 관련된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혹시라도 난소 또는 자궁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보름을 넘게 월경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폐경기 생리증상과 더불어 함께 많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바로 얼굴 부분에서 열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것은 해당 시기에 접어든 여성의 약 70 PERCENT 정도에게서 나타나고 사람마다 상이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일년에서 이년 정도 계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



또한 폐경기 생리증상과 더불어 질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생식기 안에 존재하는 유해균에 저항하는 산도가 감소하게 되면서 해당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와 더불어 자궁경부가 쭈그러들고 질벽의 탄력이 감소하게


 



되면서 성관계를 맺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폐경기 생리증상과 함께 배뇨를 하는 횟수가 많아지거나 소변을 배출할 때 화끈거리는 증상들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요실금, 요로 감염 등의 질환이 발생할 위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적인 증상들과 더불어 폐경기 생리증상과 함께 우울증, 불안함, 자신감 소멸, 집중력 감소 등의 정신적인 증상들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들은 사람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들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관심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자신의 의지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