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깍두기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치료 받아야

생리는 자궁의 점막이 떨어지면서 혈액과 같이 질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일정 시기의 문제가 없는 여자의 몸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고 약 한달을 그 간격으로 3일에서 5일정도 지속됩니다.




여자가 임신을 하기 위해서는 난소와 남자의 정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수정을 위해서는 자궁의 점막이 두꺼워지고 부드러워 집니다. 그런데,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그렇게 변형된 점막은 몸 안에 있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몸 밖으로 자연스럽게 배출이 되는 것이고, 난소는 한 달에 한번씩 생성이 되기 때문에 생리주기는 한달이 되는 것입니다. 생리를 하는 기간 동안에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기 있습니다.




생리를 할 때 생기는 출혈은 천천히 발생하여 천천히 끝납니다. 2일 정도가 되었을 때 나오는 양이 가장 많습니다. 그 시기가 지나면 나오는 양이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나오는 양은 30cc에서 150cc정도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아랫배가 불편하고 척추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신이 축 풀려서 나른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두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슴이 커지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고 신경이 아주 날카로워져서 화를 잘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간에는 해당 부위에 위생을 더욱 더 철저히 관리를 해야 합니다. 질세정은 되려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리를 하는 동안에는 성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위생적으로 더 좋습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청소년기의 여성의 경우 그 주기가 수년 동안 규칙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인이 된 여성인데도 규칙적이지 않고 그 주기가 빨라지거나, 늦어진다면, 어떠한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볼 수 있는 생리주기는 빠르면 26일에서 늦으면 35일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주기가 21일 아래로 비정상적으로 빨라지는 경우에는 빈발 생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40일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희발 생리하고 합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우리 신체의 전체적인 상태가 저하되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인해 밀려 오는 스트레스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오는




몸무게 감소 등도 한 몫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는 난소 or 자궁 기저질환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주기가 변동이 있으면 배란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임신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