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깍두기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다운로드

실업급여는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해당 사업장을 나와 다시 직장을 구하는 동안에 해당 사람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한으로써 직장을 잃은 것으로 인한 생활이 불안해지는 것을 안정시키고 이러한 안정을 통해 다시 직장을 원활하게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실업급여를 지급 받기 위해서는 작성해야 할 문서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이직확인서입니다. 이직확인서는 어떠한 사업장에서 퇴사한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로 실업급여를 지급 받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을 진행하기 위해 먼저 해당 문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고용보혐 사이트입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오른쪽 가장 윗자리에 있는 자료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자료실이 출력됩니다. 




혹시라도 서식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라면, 뷰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설치 바랍니다. 키워드 입력란에다 이직확인서를 기재한 다음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을 위한 양식이 출력되니,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오픈하면 한글 파일로 만들어져 있는 서식이 열립니다.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으로 가장 먼저 사업장과 관련된 정보들을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장 관리 number, 이름, 위치하고 있는 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작성을 완료했다면, 이제 이직하는 사람과 관련된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이직을 하는 사람의 이름, 거주하고 있는 주소, 해당 사업장에 입사를 한 날짜, 이직을 하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이직을 하는 날짜는 해당 사업장에서의 근로가 종료된 날짜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으로 현재 사업장을 그만 두고 다른 사업장으로 이직을 하려는 사유를 작성합니다. 해당 입력란에는 구분코드를 넣어야 하는데, 다음 장에서 확인 후 자신의 이직 사유에 맞는 코드를 골라 그 넘버를 입력합니다.




또한 해당 사업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대가로 지급 받았던 임금과 관련된 정보도 작성합니다. 기본급, 수당, 상여금, 연차수당, 기타 수당 등 총 지급 받은 임금액을 기입합니다. 




그리고 통상임금, 기준보수 등을 계산하여 입력합니다. 이와 더불어 하루에 평균적으로 업무를 수행했던 시간을 적어줍니다. 또한 피보혐 단위기간 산정대상기간, 기준기간 연장 등까지 입력을 완료하면 이직확인서 작성방법이 완료됩니다.